대구 서구에서는 외식업소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장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을 통해 사업의 주요 내용과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대구 서구 외식업소 지원 사업이란?
2025년 서구 외식업 활력 플러스 지원 사업은 외식업소의 디지털 전환과 홍보 마케팅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서구의 젊은 인구가 증가하면서 외식업소의 다양한 변화와 지원이 필요해졌습니다.
지원내용
- 푸드테크 인프라 구축 지원: 키오스크, 테이블 오더, 서빙 로봇 등 스마트 기기 도입 비용의 80% 지원 (최대 250만원)
- 온라인 홍보: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 및 운영, 푸드 스타일링 등 1:1 맞춤 컨설팅 제공
- 전문 사진작가의 메뉴 촬영 지원 및 파워블로거 활용 온라인 홍보
- 서구 맛집 전자책(e-book) 홍보 지원
지원대상
관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이 지원 대상으로, 특히 젊은 사장님들(만 19~39세)이나 청년키움식당 수료 창업자는 우선 선발됩니다.
신청방법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대구 서구청 3층 위생과에 제출해 주세요. 제출 방법은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ymj2512@korea.kr)로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2025년 4월 8일(화)부터 5월 16일(금)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출서류
- 신청서
-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신청 관련 서류 (상세 안내문 참고)
문의처
서구청 위생과에 전화(☎663-2764)로 문의해보세요.
이 지원 사업은 외식업소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조건이 맞는다면 꼭 신청해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