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사기 피해주택을 대상으로 긴급 관리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 글에서는 지원금의 신청방법, 자격조건, 지원내용 등을 자세히 안내합니다. 전세사기로 피해를 입은 분들은 꼭 확인해보세요.
전세사기 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이란?
전세사기 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은 임대인이 소재불명 또는 연락두절 등으로 안전 확보 및 피해 복구가 시급한 전세사기 피해자들에게 제공되는 지원금입니다. 이 지원금은 피해주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보수를 지원합니다.
지원내용
- 공유부의 안전 위험 요소 해소: 최대 2,000만 원 지원
- 전유부의 안전 위험 요소 해소: 최대 500만 원 지원
- 지원 항목: 가스 및 화재 감지시설, 소방점검 지적사항, 승강기, 배관, 방수 보수 등입니다.
지원대상
지원 대상자는 임대인이 소재불명 또는 연락두절 등으로 인해 안전 확보 및 피해 복구가 시급한 전세사기 피해자들입니다. 각 시군의 주민 안내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안산시 토지정보과를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아래 신청기한 내 늦지 않게 서둘러 신청해보세요.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2025년 5월 9일부터 2025년 6월 27일까지입니다. 이 기간 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제출서류
- 피해자 결정문
- 임대인 소재불명·연락두절 증빙
- 사업계획서
문의처
문의사항은 안산시 토지정보과(☎031-369-1950, 1995) 또는 경기도 전세피해지원센터(☎031-242-2450)로 문의해보세요.
전세사기를 당해 긴급하게 피해 보수가 필요하다면 망설이지 말고 바로 신청해보세요. 조건이 맞는다면 꼭 신청해보세요!

댓글 남기기